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존의 끝자락 영화 부산행 등장인물 줄거리 해외반응

by 정보보물 2023. 6. 7.

 

 

 

 

생존의 끝자락에서 인간은 어떻게 되는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부산행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국내 및 해외의 평가반응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생존의 끝자락 다시보는 영화 부산행 줄거리 

영화 부산행은 2016년 7월 20일에 대개봉을 한 좀비가 나오는 액션물입니다. 2016년 당시 좀비와 관련된 영화, 드라마, 게임등이 흥행을 이루면서 좀비를 다룬 작품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좀비물들이 흥행을 하면서 영화 부산행도 기대속에 개봉을 했고 개봉하자마자 천만관객 영화라는 타이틀을 받게 되었는데요. 2016년 칸 영화제에서는 경쟁이없는 비경쟁부문에 초연될 만큼 화제와 인기를 끈 작품이기도 합니다. 부산행 영화의 스토리는 기이한 현상이 나타나면서 시작되는데요. 트럭을 운전하던 한 운전자가 도로에서 고라니를 치게 되어 죽은 듯 보였습니다. 허나 트럭이 지나간 후 고라니는 다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화면과 더불어 어느 부부의 바쁜 일상을 보여주는데요. 펀드매니저 인 석우, 공유와 그의 딸은 부산행 열차를 타게 됩니다. 이 외에 성경, 정유미와 상화, 마동석 부부 , 고등학교 야구부 학생들 까지 많은 사람들이 부산행 KTX 열차에 탑승하며 부산으로 출발합니다. 그런데 열차가 출발하기 직 전에 이상한 발작을 하는 한 여자도 함께 열차에 오르게 되는데요. 승무원들은 이여자를 발견하고 응급처치를 합니다. 발작을 일으키던 여성은 갑자기 돌변해 승무원을 물어 뜯고 승무원은 여성에게 물린 채 객실 안으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들은 더이상 사람의 모습이 아닌 좀비와 같이 변해 다른 사람들을 물어뜯으며 봄비 바이러스가 열차안에 퍼져갑니다. 일부 승객들은 그 곳에서 도망쳐 탈출했지만 나버지는 모두 좀비 바이러스로 인해 좀비로 변해버렸고, 열차가 동대구역에 들어서자 다른 열차가 가로막아 더 이상 부산을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리죠. 열차 기장은 다른 열차를 가져온다며 살아남은 사람들은 그 열차로 오라고 방송을 하게 되는데, 죽음의 앞에선 모두 이기적이죠. 살아남기 위한 이기적인 사람들의 행동에 희생자들은 계속 발생되게 됩니다. 생존자들은 점점 협력과 희생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좀비 뿐 아니라 사람들과의 갈등상황에서도 싸워야 하며 사회적인 유대감 소외, 인간본성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마지막 까지 살아남는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요? 

 

 

 

영화의 등장인물

부산행은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 이유는 스토리 뿐 아니라 등장인물 때문이였는데요. 등장인물 영화 라인업 말씀드리면요. 로맨스물에 주로 등장하는 정유미, 범죄도시투에 출연한 천만배우 마동석 외 원더걸스의 안소희, 영화 이후 도깨비로 세계적인 스타로 변모한 공유, 최우식, 김의성, 아역배우 김수안 등 한국의 인기있는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한 영화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공유는 부산행을 이어 도깨비까지 흥행에 흥행을 연이은 배우로 자리잡게 되었고, 부산행에서 만난 고유와 정유미는 이후 흥행했던 <82년생 김지영> 이라는 영화로도 함께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천만관객을 돌파하며 대작으로 인정받은 영화 부산행에 나온 이후 등장인물들은 더 주목받는 배우가 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하게 됩니다. 

 

 

국내 및 해외의 평가 반응

생존의 끝자락을 보여준 영화 부산행은  8.6으로 관람객 평점이 나타나며 남성은 8.59점 여성은 8.61점으로 남성 여성 골고루 높은 점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것은 연출이였고 그 다음은 연기 그 다음은 스토리 영상미 OST 순이며 연령대별 만족도에서도 10대 9.2점 20대 8.67점 30대 8.49점 40대 8.48점 50대 8.38점으로 모든 연령대에서 높았으면 특히 10대의 평을 더 높이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산행 개봉당시 주변사람 대부분이 봤을 정도로 흥행했고 추천을 할 만큼 입소문 또한 자자했습니다. 국내 평론가들은 후반부 결말 전개가 아쉽다는 평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초반부부터 좀비 바이러스가 확산되기까지의 속도가 관객들의 긴장감을 극대호 시켜주었지만 후반부로 갈 수록 주제가 흐려지며 결말또한 흐려진 것 같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론가들의 평균 점수도 7점대로 높은 점수를 나타냅니다.  국내 평가는 대체로 평균치의 좋은면과 나쁜면이 골고루 섞여있는 평이라면 해외 평론가들의 평은 달랐습니다. 해외에서는 너무 충격적이게 재미있다고 평가를 남기며 극찬했고 미국 헐리우드에서도 부산행과 같은 좀비물을 리메이크 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 계기를 통해 부산행을 본 외국인들이 대한민국 부산에도 관심을 가지며 부산으로 여행을 가는 관광객들도 늘어나게 되었고 대한민국의 인지도 또한 급상승하게 되는 긍정적인 결과까지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도 부산행을 따라하는 좀비영화는 많이 개봉했지만 퀄리티면에서 부산행과 같이 큰 흥행을 가져온 영화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댓글